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옷 종류/색깔 등에 따른 옷 꿈해몽

어제 꾼 꿈 꿈해몽

by 슬슬슬 2021. 8. 16. 14: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옷 종류/색깔 등에 따른 옷 꿈해몽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옷 갈아입는 꿈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특히 새 옷을 입은 경우는 본인의 일상에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한다고 한다. 본인의 기분을 변화하려고 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의미한다고 보기도 한다. 

다른 옷으로 계속 옷을 갈아입는 꿈은 본인의 집/배우자/직장/동업자 등을 여러 번 바꾸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바지와 웃옷은 직장에서의 대인관계를 의미한다고 본다. 바지를 갈아입은 경우는 부하직원과의 새로운 관계를 웃옷을 갈아입은 경우는 상사와의 관계를 의미한다고 한다. 

옷 갈아입는 것이 순탄치 않은 경우는 꿈을 꾼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는 것이 사실은 잘못되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라고 한다.

 

그 밖에,  윗사람이 본인에게 준 옷으로 갈아입는 꿈은 본인이 그동안 노력해왔던 것에 대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옷 중류에 따른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예복으로 갈아입은 꿈은 본인의 목표를 가까운 시일 내에 달성할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예복이 아닌 다른 멋진 옷으로 옷을 갈아입은 경우 역시 본인에 좋은 소식이나 행운을 받아볼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그러나 평상복이나 더러운 옷으로 갈아입는 꿈은 운기의 저하를 나타내며 예상하지 못한 문제를 맞닥뜨릴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그리고 평소 본인이 입던 옷을 입는 꿈은 다른 사람과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의미한다고 한다.

 

 

옷을 갈아입고 난 후 

기분에 따른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옷을 갈아입고 난 후에 본인의 기분이 좋았다면 좋은 변화가, 좋지 않은 기분이 들었다면 부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억지로 옷을 갈아입은 경우나 옷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는 본인에 좋지 않은 변화가 발생할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누군가가 

옷을 갈아입을 것을

재촉하는 꿈

누군가가 본인의 옷을 갈아입는 일을 도와주는 경우나 본인이 옷을 갈아입을 것을 재촉하는 꿈은 본인의 주위 사람들이 본인이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꿈이라고 한다.  

 

 

옷 색깔에 따른 꿈해몽

빨간 옷은 신분의 존귀함이나 다른 사람과의 싸움, 본인의 상해나 사망과 관걔한다고 한다. 곤색이나 푸른색의 옷을 입는 꿈은 규울/통제/근면/노력과 관련한 일거리나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흰옷은 본인의 순진무구함을 나타내거나 본인이 유산 상속자임을 나타낸다고 한다. 



 

아휴 오늘 꿈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내가 어딜 가려고 준비하는데 나는 나름대로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입었다.  그런데 어떤 여성분들께서 보고는 내가 입었던 옷이 화려해서였는지(기억은 잘 안 나지만 그런 생각이 들었음) 옷을 갈아입으라고 말했고 나는 좋지 않았지만 다시 옷을 갈아입었다. 이번에는 단정해 보이는 곤색 원피스. 그런데도 그 여성분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나에게 뭐라고 했다. 그리고 하얀 티셔츠와 청바지가 보였던 것 같다. 나는 현실에서는 특히나 외출할 때는 더욱이 흰 티에 긴 청바지를 입는 경우가 거의 없다. (뚱뚱한 데서 더 나아가 신체 구조가 이상해서 긴 청바지 진짜 안 어울림)  내가 갈아입었었나 입지 않았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계속 옷을 갈아입으라는 것이 나는 계속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정도면 단정한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자세히 기억은 안 나지만 옷 색깔이 붉은-곤색-하얀색인 듯하다.

 

그리고 기분 나쁜 꿈을 꾸기도 했는데 그건 언급하기 싫으니까 안 할 거다. 뭔 꿈들이 내가 상상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다냐. 어쨌든 양쪽 꿈을 전반적으로 정리해보면 내가 외부의 강요를 받는 꿈인 듯하다. 아닌가. 아무튼 그냥 꿈은 꿈이길.

 

아 그리고 또 기억나는 장면이 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는데 내가 모자랐는지 자꾸 솥에서 고기를 빼다가 먹었다. 현실 고증이 된 꿈인 것 같은데 이건 약간 좋은 꿈인 듯하다.

 

 

옷 갈아입는 꿈해몽, 

옷 종류/색깔 등에 따른 옷 꿈해몽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