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고 꿈해몽 / 부고장, 부고 받는 꿈해몽

어제 꾼 꿈 꿈해몽

by 슬슬슬 2021. 8. 13.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부고 꿈해몽 - 부고장을 받는 꿈해몽은

 

본인이 외부로부터 어떤 전화 소식을 받을 수 있는 꿈이다. 그 소식은 입학/합격 통지 등 좋은 소식일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소식일 수 있다. 또한 본인에 대한 소식이 아니라 주변 지인에 관련된 것일 수도 있다.

 

+ 참고로 편지/봉투 꿈에 대해서 살펴보면, 먼저 누런 봉투의 편지를 받은 경우는 청첩장, 부고, 관보, 신문기사 등을 받게 되는 꿈이라고 한다. 그리고 검은 봉투의 경우 역시 부고장을 받게 되는 꿈 또는 부정적인 비보를 받게 되는 꿈이라고 한다.(소송/해직/사고 등) 하얀 서류봉투 앞에 검은 글씨나 동물 그림이 보인 경우는 각종 시험에 합격하거나 승진/당선되는 꿈이라고 한다.

 

 


부고 꿈해몽 - 부고를 전달받는 꿈해몽은

 

부고장을 받는 꿈과 마찬가지로 부고를 전달받는 꿈 역시 어떤 소식을 받는 꿈이라고 한다. 또는 실제로 부고 소식을 듣게 되는 꿈이라고 보기도 한다.


부고 꿈해몽 - 가족이 부고를 당한 꿈해몽은

만약 부모님이 돌아가신 경우는 부모님이 무병장수 할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또는 어려웠던 집안의 문제가 잘 정리가 되어 집안이 안정을 찾게 되는 꿈이라고도 보기도 한다.


아버지의 부고인 경우  가장의 책임을 지고 일을 추진해나가야 한다는 꿈이라고 보기도 하며 자신이 평소에 바라던 소원/소망이 이루어지는 꿈으로 보기도 한다.


먼 친척이 부고를 당한 꿈은 그 친척이 실제로 사고/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고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라고 한다.

 


부고 꿈해몽 - 은사님/스승님의 부고를 당한 꿈해몽은


은사님/스승님의 부고를 받은 꿈은 주변 지인의 작품이나 신상이 대중매체에 오르고 내릴 수 있는 꿈이라고 한다.

 

부고 꿈해몽 - 그 밖에 아는 사람이 죽은 꿈해몽은

그 밖에 아는 사람이 죽은 꿈도 길몽에 속한다고 본다. 특히 그 죽은 사람이 부자이면 그 사람도 길게 장수하고 꿈을 꾼 본인에게도 좋은 일이 생기는 꿈이라고 한다.

 

 


 

어제(10일 꿈, 포스트 작성일 11일 발행일 12일) 꿈도 난잡했다. 특히나 기억에 남는 꿈은 얼굴만 아는 사람이 군대에서 죽었다는 부고장을 받은 꿈이었다. 죽음의 사유는 사형이었다. 나는 잘 아는 사람은 아니었지만 그 사람의 죽음에 매우 슬퍼했다. 더 나아가 그 사람이 군대에서 사형을 받아 죽었다는 실체(?)를 밝히려고 마음을 먹었던 것 같다. 내가 뭐였다고 그랬던 걸까. 


+ 참고로 사형 선고를 받는 꿈은 본인이 평소에 원하고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꿈이며, 사형 선고를 받고 죽은 꿈은 운수가 좋아져 출세를 하는 꿈 또는 오랜 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병이 낫는 꿈이라고 한다.

 

그리고 꿈의 다른 몇 장면도 어렴풋이 기억난다. 먼저 어떤 모르는 여자분이 나에게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내가 감동받아 고개를 끄덕였다. 그런데 깨고 난 지금 그 여자분이 내게 무슨 말씀을 해주셨는지 기억이 안 난다. 이거 뭔. 그때 감동을 받은 표정을 짓지를 말던가. 또 치킨 집에서 내가 주인분께 치킨을 달라고 했는데 주인분께서 치킨? 이라면서 의문스러운 표정을 짓자 내가 통닭!이라고 다시 말한 장면도 기억이 난다. 그밖에 내 방바닥에 나뭇잎이 여러 장 떨어져 있던 것도 기억이 난다.

 

도대체 꿈의 내용은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는 것일까? 의문스럽고 신기하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